늦잠을 자서, 그래서 지각하면서도 아침에 챙긴게 있습니다.

바로 Dslr, 그리고 망원렌즈(70-200mm), 그리고 ND필터, 네 바로 오늘 있었던 61년만에 최장기간 개기일식 쇼!를 사진에 담아보려는 욕심이었네요..

크롭바디였다면 하는 아쉬움이 ...이런 촬영할 때는 꼭 생기더군요... 부족하나마 200mm로 찍고 크롭하는 수 밖에요..

개기일식은 중국에서는 거의 100% 볼 수 있고, 우리나라는 제주에서 93% 정도라고 했습니다.

더 위쪽인 제가 사는 수원에서는 보시다시피 80% 정도? 그래도 꽤나 볼만했습니다.


첨에 ND필터를 끼면 찍을 수 있으려니 했는데....뷰파인더로 본 태양은 그래도 너무 밝았습니다.

조리개를 조여도 뷰파인더로는 밝은 그대로 보이는 까닭입니다.

그래서, 라이브뷰~ 기능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ISO100, 셔터스피드 1/4000s, 조리개 32 무지하게 조이고 셔속은 높여서...

만든 결과물이 바로 아래사진이네요..




Canon | Canon EOS 5D Mark II | 1/4000sec | F/32.0 | 0.00 EV | 200.0mm | ISO-100 | Off Compulsory


200mm로도 조그맣게 나와서 크롭해서 올려봅니다. 화질은 떨어저더라도

일식 자체는 잘 보이시죠?? 오...저기 살~짝 코로나도 보이네요~^











9시 30분부터 시작되어 10시 50분까지 계속된 우주쇼...

회사인인 관계로 10시 30분 잠깐, 10시 45분~50분 사이 찍은 샷들 모아봤습니다.

음...이때는 거의 변화가 없군요---;;





동영상으로 한번 보실까요?  오두막의 조리개 변화에 따른 일식의 변화...

근데 조리개 돌린다고 틱틱하는 소리까지 담겨버립니다.ㅋ





이 동영상 역시 너무 작아서 베가스에서 가운데부분 좀 확대편집해서 올렸습니다.
 
아마도 다들 보셨겠지만, 혹시나 못 보신 분들 대리만족하시길!^^



::: 수원 영통 / 회사 옥상에서 바라본 개기일식 :::

::: Canon EOS-5D MK2 & Canon EF 70-200mm F2.8L :::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라이즈루카 2009.07.22 19:31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와우~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
    블로그 자체가 저에게는 신선한 충격이네요.
    사진도 떡하니~목록보기 처럼 뜨고, 각 페이지별 이동도, 단축키로 이동이 가능하고.
    혹시나 로그인은 어떤가 했더니......이건 신세계 자체입니다.

  3. BlogIcon 10071004 2009.07.22 19:40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부럽네요... 전 구경도 못했답니다...ㅠ.ㅠ

  4. BlogIcon 청공비 2009.07.22 19:42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 ^ 트랙백 걸어주셔서 놀러왔습니다.
    200mm 망원렌즈라 정말 많이 당겨지네요.
    사무실에 18-200mm 렌즈 달린 카메라가 출장을 나가서... 제 카메라로 찍었더니만 역시 애기 손톱만하게 나오더군요.T T

    막투로 동영상 찍으신건가요?
    캠코더 보다 나은 것 같네요. ^ ^
    영상 보니 인터레이스드 방식으로 찍힌 것 같은데, 막투는 프로그레시브로 촬영이 안되나요?

    • BlogIcon 애쉬™ 2009.08.07 09:57 신고  링크  수정/삭제

      아, 프로그레시브로 촬영됩니다. 제가 중간에 인코딩을 하고 , 또 다음에 올리니 이런식으로 되더라구요~

  5. BlogIcon latte 2009.07.22 19:53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전 눈으로 보다가- 어찔어찔했었어요;;; @.@''

  6. BlogIcon 또자쿨쿨 2009.07.22 20:55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저도 찍었습니다. ㅋㅋ

  7. BlogIcon 36.5degree 몽상가 2009.07.22 21:06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동영상 재밌습니다. UFO같은데요. 요리조리 ㅎㅎㅎ
    멋진 사진입니다.

  8. BlogIcon 행복박스 2009.07.22 23:14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애쉬님네 오면 볼 수 있을꺼라 생각했는데...역시나..^^

  9. BlogIcon 까칠이 2009.07.22 23:14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크게보니 기분이 다시금 좋아지네요~ ㅎㅎ 랙백이 남깁니다~:)

  10. BlogIcon 소나기 2009.07.22 23:44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저는 바보같이 이걸 못봤답니다.
    오늘 열시쯤에 날이 어둑어둑하길래 비가올려나 창밖을 내다봤는데 사람들이 다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더군요.
    그래서 저쪽 건물에서 머하나 이러고 넘겼는데..
    개기일식이였더군요. 바보같이 깜빡해버려서..ㅋㅋ

    • BlogIcon 애쉬™ 2009.08.07 10:03 신고  링크  수정/삭제

      헛..소나기님처럼 사진 좋아하시는 분이 놓쳤다구요! 이런이런..넘 아쉽네요! 그래도 23년인가 또 있다고 하는것 같으니깐..그땐 꼭!

  11. BlogIcon pLusOne 2009.07.23 01:45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일식 있는 줄도 몰랐네요...ㅡㅡ;; ㅋㅋ

    멋지게 잘 담으셨어요~~

  12. BlogIcon 장굴 2009.07.23 07:52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ㅠㅠ
    사무실에 앉아있는동안 ... 슬펐습니다
    내 생전 최고라는데.. 엉엉

  13. BlogIcon 감성PD 2009.07.23 09:23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너무 멋지게 찍으셨네요~
    저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좋은 사진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14. BlogIcon taixuan 2009.07.23 15:27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오호.. 이렇게 멋진 일이 일어난지도 모르고 사무실에 쳐박혀 있었는데 이렇게 동영상 사진으로 다시 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도 사진도 참 일품 이시네요 ^^ 항상 들어와서 즐겁게 보다 나갑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애쉬™ 2009.08.07 10:15 신고  링크  수정/삭제

      ㅋ 감사합니다. 겜소개를 많이 해 주는 블로그군요..
      저야 머...가끔가다 나오는 대박겜들 외에는 할 시간이 없어서리^^

  15. BlogIcon 언감생심™ 2009.07.23 23:31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보기만 하고 사진 담을 생각도 안했던 ㅋ
    그것보다도 귀차니즘의 발동이;;;

  16.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09.07.24 12:46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저도 회사옥상에서 깨진 맥주병으로 봤어요
    그 맥주병도 서로 달라고 난리였는데 ㅋㅋ

  17. BlogIcon 기리 2009.07.26 23:09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멋지군요. 전 회사에 카메라를 가지고 들어갈수가 없어서
    그냥 눈으로 보기만 했는데...이렇게 남기신거 보면 부러워요.

  18. 박원영 2009.07.27 01:33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사진이 좋습니다...잘 찍으시나봐요~^^그럼 또~~

  19. BlogIcon 자아실현의원동력 2009.07.29 08:35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지역마다 꽤나 차이가 있군요^^

  20. BlogIcon 마루. 2009.07.29 13:13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저랑은 역시 틀리게 나온 결과물..ㅠㅠ...그래도 저도 찍기라도 했다는것에 만족했어요..^^

  21. BlogIcon 황팽 2009.07.30 18:50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전 이때 손님 계셔서 못 봤는데,
    친절하게 동영상까지 해주시고,ㅎㅎㅎ
    다이얼 돌리는 소리가 너무 크게 들리네요.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