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by ASH/Landscape

경주의 많이 알려지지 않은 명소 - 서출지...

by 애쉬™ 2010. 7. 1.
경주에 서출지란 곳이 있어??

유명한 덴가? 글 제목보고 끄덕이시는 분도 있고, 갸웃거리시는 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꽤 유명한 곳이기도 한 곳 이 서출지....

며칠전 제가 구독하는 HanRSS 인기글을 보다 발견한 이곳!  (루비의 정원에 소개되어 있답니다. http://rubygarden.tistory.com/679 )

오,,,여기가 이렇게 좋았나? 하고 다시 되새김하면서 저도 이 곳 사진 한장 올려볼까 합니다.



아, 먼저 서출지에 대해 설명하고 넘어갈까요?^^




꽤나 흥미로운 전설이죠?^^ 역시 전설의 고향 경주!^^ (아, 전 반은 경주사람이랍니다. 고등학교를 경주에서 다녔단~~)










먼저 루비님 글 클릭해 보신분이라면 많은 차이를 발견하실겁니다^^

제가 이 곳을 찾은곳은 벌써 3~4년 전이군요...2006년 겨울...제가 한참 사진 좋아라 하고 동호회 활동 빠져있을때, 

경주에 사시는 이웃분, 대구에 사시는 이웃분과 같이 사진찍으러 갔었습니다.

물론 보시다시피 연못이 참 이쁘죠? 반영도 잘나왔고, 그러나, 낮이라 야경도 당연히 볼 수 없고, 겨울이라 연못이 너무 메말라 있어서 생동감은 느껴지지 않았더랍니다.

루비의 정원에 있는 사진들보니... 겨울과는 달리 지금은 연꽃이 참 이쁘게 연못을 꾸미고 있더라구요^^

가까운데 사시는 분이라면 산책 삼아 한번 가 보실듯 하여, 제 블로그에서도 소개해 봅니다.



::: 2006 경주, 서출지 :::

::: Canon EOS-1D MK2 & Canon EF 17-40mm F4L :::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