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tory/Mobile & IT

극강의 아이폰 보조배터리 산요 에네루프 L2BS 가 도착했습니다.

by 애쉬™ 2010. 11. 10.

에너르기?? 에네루프!^^

네, 이 전지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요? 일반 배터리보다 훨~씬 오래가고, 방전이 거의 안되는 그래서 유명한 산요의 배터리 이름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배터리는 그 기술로 만든 L2BS라는 제품입니다.


아이폰의 조루배터리 현상때문에 보조배터리들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 역시 평소에는 집/회사에서 충전을 하지만, 가끔씩 교육 받으러 가거나 여행가거나 할때는 배터리가 없어서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그때를 위한 보조배터리!

물론 여러가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돋보이는 제품이 있었으니...바로 이 제품의 전  제품인 "L2AS"란 제품이었습니다.

아는 사람들에게는 아이폰 보조배터리의 진리! 라는 말까지 나올정도로 유명한 제품이었지만, 9월 이후 지금까지 값이 폭등했습니다.

평소에 5~6만원 하던 제품이 10만원, 많게는 20만원까지 값이 뛰어 오른 탓입니다.

물량이 딸려서 그렇다...그러면 왜 물량이 딸리냐...네, 바로 후속작을 내어놓기 위해 산요에서 한국에 더이상 물건을 풀지 않은 이유지요...

암튼, 이런 현상땜에 사람들은 일본 구매대행, 배송대행등을 통해 구입하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졌네요.. 한국 정식 수입사인 (주)대동코리아 에서 며칠전부터 후속제품인 "L2BS"를 국내용으로 팔기 시작했으니깐요..

가격은 조금 올랐습니다. 7만 9천원이 정가네요~


저도 하나 구했습니다.  네이버 애플 공식 사용자 모임 (http://cafe.naver.com/appleuserkorea) 에서 주관한 공동구매 행사에 참여해서 시중보다 꽤 저렴한

71,500원에 GET 했네요~^^



출력이 전작인 L2AS에 비해 2배가 놓은 1A이므로 L2BS는 2배 가량 빠른 충전 속도를 보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가능이라 적혀있지만, USB를 지원하는 모든 전자기기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설명대로 USB 포트가 2개가 있어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2개를 충전하게 되면 하나당 0.5A의 출력이므로 1개보다는 느려지겠지요~







구성품은 이렇게 AC어댑터와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는 USB 선이 있네요..

아이폰이나 타 휴대폰과 연결하는 선은 별도 구매해야 한답니다.








첨 받느 L2BS를 충전중이랍니다.

충전중에는 저렇게 파란색 불이 나오네요~^^




이제 출장때도, 교육때도, 기차여행때도 걱정없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L2BS의 용량은 5,000mA입니다.

아이폰3의 배터리는 1,218mA 이니깐, 대충 4번 이상 완충시킬 수 있으며

아이폰4의 배터리는 1,418mA이니깐, 대충 3.5번 이상 완충시킬 수 있는 대용량의 배터리랍니다.


대용량 배터리는 많지만, 에네루프 기술로 오~래 가는 배터리는 요거 하나뿐이라.. 이제 아이폰 배터리 걱정 끝!


이렇게 해서 아이폰관련 액세사리도 구입완비가 되었군요!~^^


일반 휴대폰도 충전되니깐, 매일 배터리의 압박에 있는 아내에게 선물하고, 저는 가끔씩 빌려다 써야 겠습니다^^



::: Photo by iPhone4 :::






댓글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