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tory/about Head & Ear Phones

가성비 좋은 대륙의 헤드폰 mm163을 소개합니다.

by 애쉬™ 2011. 7. 31.



와이프 몰래 공동구매한 제품이었는데, 역시나 아내의 감시망을 피할 순 없었네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아내에게 탄로난거 간단 소개기 올려봅니다^^

http://cafe.naver.com/michin09 라는 사이트에서 7월초 진행했었던 공동구매에서 구입했습니다. 


바로 대륙. 즉! 중국의 헤드폰인 mm163입니다. 

중국 somic사의 제품으로 mh463과 함께 가성비 좋다고 아는 사람들로부터 알음알음 알려지고 있는 헤드폰이랍니다.

공동구매전 한국에 가지고 계신분이 인터넷상으로보면 두어분 밖에 안 계셨을정도로 한국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헤드폰이랍니다.

mh463이 오픈형 헤드폰이고, 제가 구입한 mm163은  밀페형에 가벼워서 저처럼 출퇴근용으로 사실때는 괜찮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대륙에서 오는 제품이라, 세관에서도 많이 지체되어서 거의 7월 20일 가까이 되서 받았네요~



소믹사의 mm163과의 첫만남! 포장은 와우.괜찮다는 인상이 있네요..







 




뒷면의 설명도 꽤 괜찮게 나와있습니다.  32옴으로 아이폰 직결로도 꽤 괜찮은 출력을 보여줍니다^^

무게는 375g 정도로 약간 묵직하긴 해도 느낌은 가벼운 느낌입니다.



 




케이스를 열면 이렇게 벨벳 재질의 천위에 소믹 헤드폰이 있군요...

아래의 작은 박스에는 설명서와 앰프연결시 사용할 6.3mm 단자가 있군요..

머 설명서야 읽어보지도 않았습니다.

보이시는 것처럼 케이블은 3m까지 늘어나는 전화코드선입니다.

추렁추렁해도 예전 DT770 Pro의 3m 스트레이트 직선 케이블 보단 가지고 다니기 편합니다.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패드도 꽤 푹신하고, 소믹이란 글자도 촌스럽지 않게 잘 나와있네요...











이렇게 접이식으로 되어 있어서 휴대하기에 편합니다.

저는 가방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보관도 아주 용이한 편입니다.

단 헤드폰이 상하 회전은 하지만, 좌우회전은 지원되지 않네요..










헤드폰 연결부는 이렇게 크기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머리 사이즈에 따라 적정하게 조이시면 됩니다.










케이블은 뺄 수 있는 구조라서 추후에 원하시면 자신이 원하는 케이블로 손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케이블 끝은 이렇게 꽤 고급스럽게 되어 있네요...

아이폰에 직결로 듣고 있습니다.


참, 공구 가격은 4만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이었는데, 놀라운 것은 이런 가격의 헤드폰에 OFC 동선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헤드폰 디자인이나 가격은 참 맘에 드는데, 소리는 과연. 어떨런지 참 궁금했습니다.


제가 구입하기 이전에 페이트님 블로그에서 소리가 참 좋다는 글을 읽고 구입 결심을 했던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페이트님 블로그 참고글 :   http://blog.daum.net/lebhee/95 )



제가 2주정도 듣고 느낌점은.....와우....4만원짜리에서 이런 소리가??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저음도 양감있게 잘 울려퍼지게 해주며, 중음도 괜찮게 나옵니다. 다만 아쉬운게, 쭉~~맑게 올리는 고음은 살~짝 부족하지만, 꽤 들을만합니다.

(음.. 고음쪽은 곡에 따라 조금씩 틀리네요..) 

밀페형이라 차음성도 좋고, 공간감도 밀폐형 답지 않게 아주 좋답니다.


이전까지 여름이라, 아쉬운대로 커널형 이어폰을 쓰고 있었는데, 역시나 제대로 음악을 들으려면 헤드폰이네요...

착용감은 아주 편하답니다. 이어패드도 푹신하고,  정수리쪽은 정말 낀듯말듯할 정도로 편합니다.


대륙의 제품이지만, 그래서 선입견이 안 좋은게 사실이지만, 요즘 들어 대륙에서 나오는 제품들 정말 무시못하겠군요~


지금 간만에 클래식을 틀어놓고 있는데, 클래식도 아주 잘 소화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저의 헤드폰 바꿈질을 보면 얼마나 갈 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가성비 좋은 녀석을 알게 되어서 참 좋네요~

또다른 소개를 보시려면 저와 함께 공구하셨던 분 중 한분인 하람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hongsy2340/10114103382)  




 요즘 더워서 땀이 찰것 같아서 에이징을 충분히 못 시킨 상태지만, 에이징 된 후의 성능이 기대됩니다^^


아내, 이렇게 헤드폰 사고, 또 바꾸는 거 적당히 눈 감아줘.. 무리는 안 하니깐^^

(결혼후 이렇게 눈치보고 사는 애쉬랍니다^^)


 저처럼 공동구매가 아닌 이상 구입하시려면 바이스테이션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링크 (http://www.buystation.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3&category=011



추가로 착용샷 올리려고 했는데, 머리에 착용한 샷은 없고, 목에 건 사진만 올려봅니다.

 

그럼 굿나잇 하세요!!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