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tory/Mobile & IT

삼성에서 SD메모리가 나오네요~ 삼성 SDHC 32GB Class 10 구입했습니다.

by 애쉬™ 2011. 11. 16.





이 글 바로 다음에 쓸 게시물에 나오지만, 용도는 태블릿피씨의 용량 확장용입니다.

그저께까지 딱 옥션에 올킬세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것을 보고... 아내의 옥션 아이디로 멀 살까 고민하다가 꽤 필요성이 커진 SD메모리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찍기 때문에 DSLR에 친숙한 CF는 대용량을 많이 사 보았지만, 

SD는 당최 친해질 일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공부도 좀 하고, 이것저것 고민도 해 봤네요...

일단 제 태블릿 PC에 최적인 용량은 32GB이었습니다. 64GB는 너무 비싸고, 호환성도 의심되고,,

그렇다고 16GB는 가격은 저렴한데 왠지 얼마 넣지도 못할 것 같고...그래서..선택한 것이 32GB...

그리고, 트랜센드다, 렉사다, 샌디스크다..하는 유수한 회사들을 물리치고 제 선택을 받은 메모리는 바로 다름아닌 국산인 삼성 메모리였습니다.

삼성에서 만드는 메모리가 있는지는 첨 알았습니다.

예전에 삼성물산인가 하는데서 만드는 메모리는 얼핏 본 적이 있었는데, 삼성전자에서 내어 놓은 SD카드가 있었다는건 놀라운 사실이었습니다.

사실 컴퓨터에서 램/메모리 하면 다들 아시듯이 삼성이쟎아요...

그런데, 지금까지 CF나 SD에서는 없었거든요...  믿고 한번 사 보았습니다. A/S도 좋고, 성능도 좋다면, 거기에다 가격도 트랜센드랑 비슷한 정도라,

한번 호기심반...합리성 반 정도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배송이야 빠릅니다. 일요일 저녁에 신청해서 화요일 받았으니깐요^^




 
첫 느낌은 깔끔하다  였습니다. 크롬도장에다 주황색 글씨...깔끔하다는 인상이었습니다. 

클래스10을 나타나는 문구와 속도가 표기되어 있군요~


Essential 시리즈네요... 이 시리즈가 멀 뜻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32GB로 멀 할 수 있는가~ 무려 HD영상을 8시간이나 찍을 수 있는 대용량입니다.

사진도 8천장이나 찍을 수 있네요~


그러나, 요즘 나오는 블루레이 영화 같은거 넣기에는 많은 용량이 아닌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손바닥위에 올려봤습니다.

아휴 귀엽네요~


성능은 더 써봐야 하겠지만, 태블릿피시의 리더기가 워낙 느려서 큰 의미가 없을것 같네요..

최대 쓰기 속도가 13mb/s이지만, 제 태블릿에서는 최대 10mb/s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머 이정도면 빠른건 아니지만, 영화 넣어두고 보기에는 괜찮을 것 같네요..



이렇게 이쁜 외관을 가진 삼성 SD메모리...그러나, 이쁘면 머하냐구요..

컴퓨터 내장 리더기로 쏘~~옥 들어가서 이제 볼일이 없답니다^^


태블릿 기본 SSD가 32GB라, 이녀석까지 합쳐서 겨우 64GB 되었네요..

이제 어느정도 용량 걱정은 그만 하게 되었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제가 새로 구입한 태블릿PC 자랑을 한번 해 볼까요?^^




::: iPhone 4 :::








 

댓글4